사이코패스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실제로 사이코패스는 범죄자는 아니지만 우리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잠재적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사이코패스 구별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오늘 알려드릴 특징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반려 동물을 오랫동안 키우지 못하고 자주 바뀐다.
조사에 따르면 사이코패스는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합니다. 물론 짧은 시간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오랜 시간은 절대로 키울수가 없어요.
왜냐구요?사이코패스는 감정적 공감이나 교류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없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에 대표적인 사이코패스로 꼽히는 유영철과 강호순 그리고 정남규가 동물 학대를 심하게 했어죠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
그러니까 동물 학대를 하기 때문에 사이코패스가 아니라 동물과의 교감이나 공감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학대를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 주변에 반려 동물을 자주 바꾸고 학대를 조금이라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의심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2.거짓말에 능숙하다
여기서 소름이 돋는게 사이코패스의 거짓말은 일반적인 거짓말과는 조금 다릅니다.보통은 자신의 어떤 행동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데요.
사이코패스는 “어떤 모적을 달성하기 위해 거짓말을 합니다”
특히 본인의 거짓말이 걸리게 될 경우 자연스레 주제를 바꾸거나 주의 다른곳으로 돌리기도 합니다.
사이코 패스는 죄의식과 후회가 없기 때문에 거짓말과 속임수는 자연스러운 수단에 불과합니다.
3.타인의 감정을 읽지 못한다
미국 한 대학의 2020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교도소에 수감된 50명의 죄수를 대면 대화한 결과 또 한가지의 사이코패스의 특징을 알아냈는데요.
대화시 일반인에 비해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합니다.
이 상황은 사이코패스 성향의 사람들은 감정을 인식하고 표정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1번 문제의 답은 2번이고 2번 문제의 답은 3번입니다.하지만 사이코패스들은 답을 몰라서 한참을 고민하거나 오답을 말한다고 해요
4.과도한 자기 과시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과장되게 자기 자랑을 하고 자존심이 높으며 목소리를 쉽게 높이고 행동이 과합니다.
이런 증상은 본인이 불리한 상황에서도 계속됩니다.언뜻보면 진짜 잘난 사람이구나 할 수 있지만 거짓말에 대한 죄의식이 없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한눈에 알 수 있겠죠?
5.절제할 수 없는 충동
사이코패스는 기본적으로 공포감이 낮으며 충동적으로 행동할때 위험을 인지 못하고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범죄의 경우 우발적이 아닌 철저하게 계획적으로 저지릅니다.
이렇게 무언가를 충동적으로 저지를때 감정 또한 격해지므로 크게 화를 내거나 타인에게 원인을 전가하기 때문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