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하지 마세요” 겨울철 자동차 성에 한번에 없애는 방법



겨울철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면 자동차 유리에 성에가 생겨 꽁꽁 어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 마다 카드나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생긴 성에를 한번에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성에를 없애기 위해 끓인 물을 붓는 경우 성에는 없앨 수 있지만 끓는 물에 유리가 갑자기 뜨거워지면서 유리창에 금이 가거나 깨지는 경우가 있으니 절대로 하면 안 되는 방법입니다.



1.손 소독제를 이용해 보세요

성에 제거에 정말 탁월한 방법입니다. 바로 손 소독제인데요

특히 이런 스프레이 타입에 손 소독제가 차 유리에 생긴 성에를 제거하는데 정말 효과적이에요

그럼 이제 성에가 생긴 곳에 이 손 소독제를 뿌리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뿌리자마자 꽁꽁 얼었던 성에가 쉽게 녹아내립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에가 녹는 원리가 뭘까요?



손 소독제의 대부분의 성분은 80% 이상의 에탄올로 이루어져 있어 성에를 녹여냅니다.

에탄올은 어는점이 매우 낮기 때문에 성에에 뿌리게 되면 에탄올과 섞이면서 어는 점이 내려가게 되고 액체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번 녹은 성에는 다시 얼지 않기 때문에 한 번만 사용하면 됩니다.



2.워셔액을 이용한 방법

스프레이 타입에 손 소독제가 없다면 워셔액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워셔액에는 30~40%의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에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우선 와이퍼를 위로 향하게 세워놓고 워셔액을 분사해 주세요 그냥 워셔액을 뿌리는 경우 와이퍼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와이퍼를 세워야 합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