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아닙니다 사실 90%에 사람들이 이런 이유로…



낮에는 피곤했는데 밤만 되면 정신이 맑아지면서 매일 늦게 자는 사람들이 있어요.그리고 아침이 되면 일어나기 어렵고 피곤하기만 하죠.

이렇게 지내다 보면 내가 불면증인가?싶으실 텐데요. 사실은 그게 아니라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을 보고 한번 체크해 보세요.

1. 수면위상지연 증후군

이 증상은 늦은 새벽이 되야 피곤하기 시작하는 증상인데 실제로 잠을 자기 시작하는 시간만 늦어질뿐 일반인과 똑같은 수면시간을 갖게 됩니다.

수면시간이 뒤로 밀린다고 생각하시면 되요.쉽게 얘기하면 늦게 잠들고 늦게 일어나는 거죠.

그러니까 아예 잠에 들지 못하는 불면증하고는 증상이 다릅니다.



2.수면위상지연 증후군 체크리스트

1.저녁이 되면서 정신이 맑아지고 새벽까지 피곤하지 않다

2.출근이나 등교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게 매우 어렵다

3.아침과 오후에 계속 잠이 온다

4.하지만 한번 잠에 들면 잘 깨지않고 푹자는 편이다.

5.새벽 2시전에 잠드는게 어렵다.



여러분이 만약 이런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수면위상지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저녁시간에 휴대폰을 늦게 까지 보시는 분들이 더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되면 만성피로는 물론이고 두통까지 시달릴 수 있는데 심한 경우 신경이 예민해지고 식욕이 사라지며 집중력이 저하되면서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집니다.



3.치료방법

이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게 뭘까요?

바로 흐트러진 여러분의 생체리듬을 다시 회복하는게 중요합니다.근데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해요.

수면전문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러분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햇볕을 쬐세요”그게 어렵다면 낮에라도 노력하세요

5분이상 햇볕을 쬐면 수면을 관리하는 멜라토닌의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정상적인 숙면이 가능해 집니다.

하지만 반대로 밤시간에 밝은 빛을 보게 되면 여러분의 뇌는 밝은 빛을 햇빛으로 착각하게 되고 멜라토닌의 분비를 멈춥니다.

그러니까 잠이 안오는 거예요

근데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멜라토닌 보충제 처방 받아서 드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