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에 배신..” 머리숱이 줄어드는 이윤지도 모르고 계속 먹는 것들



내 몸 건강을 위해서 매일 먹고 있는데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면 그건 정말 헛수고나 마찬가지에요 오늘 나도 모르게 탈모를 일으키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비타민 A

여러분이 극심한 스트레스나 병을 앓지도 않았는데 탈모가 지속적으로 생긴다면 비타민A 가 함유된 영양제나 약을 과다 복용하는지 체크해 보는게 좋습니다.

비타민A 를 과다복용하는 경우 탈모를 일으킨다고 의약품 부작용에도 적혀 있습니다. 여러분이 섭취하는 영양제에 비타민A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면 총 비타민A 함유량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2.셀레늄

셀레늄 성분은 적당히 섭취하게 되면 노화를 예방하고 정력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다섭취 하는 경우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탈모 뿐만 아니라 손톱이 쉽게 부러지고 복통과 설사가 그리고 피로감과 피부발진까지 일어납니다.

참고로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하루 권장량인 50ug를 초과하는 75ug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알만 먹어도 셀레늄 하루 권장량을 그냥 초과해 버립니다.

3.기름진 음식들

삼겹살이나 감자튀김처럼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게 되고 그 결과 두피에도 쌓이게 되어 땀샘과 분비선을 막습니다.

그러니까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쉽게 탈모가 오게 됩니다.



4.날계란

단백질이 많아 탈모에 좋은 계란은 날로 먹게 되면 오히려 탈모를 일으킵니다.

날계란에 들어있는 ‘아비딘’이라는 성분이 비오틴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단배질의 흡수가 일어나지 않게 되고 단백질 부족으로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힘이 없이 가늘어집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