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시린 증상으로..”사망까지 할 수 있다고?



날씨와 관계없이 평소에 이유없이 손과 발이 차가운 증상을 “레이노증후군”이라고 부릅니다.

의사들은 이 증상을 발견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에는 피부괴사가 일어날 수 있고 심한 경우 다리를 절단해야 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손발이 차가워 지는 이유?

이런 증상을 혈액순환장애라고 부르는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이게 신체에 어떤 변화에 따라 증상이 일어나냐면 교감신경이 과도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인데 갑자기 교감신경에 과도한 반응이 일어나면서 손가락과 발가락의 말초신경이 순식간에 수축합니다.

이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손끝과 발끝이 하얗게 변하고 계속 지속되면 청색증이 일어나면서 파란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손발 저림이 나타나게 되고 심한 경우 통증까지 오게됩니다.

원인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당뇨병과 고혈압 그리고 흡연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을 오를때도 종아리에 통증이 오거나 발이 시리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서 증상을 살펴보셔야 하고 적절한 시기에 방문하게 되면 약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시고 원인을 파악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