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만으로 연봉이 올라간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하고 싶어 합니다 한번 사는 인생 이왕이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죠 이미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습관과 행동으로 성공을 거뒀을까요?우리가 모른다면 그들과 비슷해 지면 어떨까요?

습관은 인간 생활의 위대한 안내자이다

-데이비드흄-

1.일찍 일어납니다

식상하죠?하지만 오바마 전 대통령을 비롯해 영국의 버진 그룹의 회장 애플의 ceo 팀쿡 등 성공한 사람들은 업무가 시작되기 최소 3시간 전에 기상 한다 라고 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남들보다 하루를 일찍 시작해 개인 정비 시간을 충분히 가진 뒤 업무를 시작하면 하루를 훨씬 더 능동적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384

아침에 일어나서 처음하는 행동이 하루를 결정짓는다고 합니다.가령 일어나자마자 시간에 쫓기듯 출근 준비를 하는것보다 일어나서 하루를 계획할 시간을 갖는거죠.

재밌게도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휴대폰을 보는게 아니라 하나같이 침대를 정리합니다 이런 고정된 습관은 본인에 행동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운동을 한다

역시 알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이 주는 효과를 아시나요?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하진 못하지만 가끔 운동하며 느낍니다.운동후 느껴지는 감정은 잡념과 불안감을 사라지게 해주며 머리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부자들은 굳이 운동을 안해도 될 것 같지만 실제로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나 오프라 윈프리 같은 큰 성공한 사람들이 바쁜 스케줄 속에도 시간을 쪼개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성공해도 성공을 누릴 수가 없고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감정적 균형을 유지하는데 운동만큼 좋은것은 없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운동 계획을 세울순 없겠지만 식후 산책이나 가까운 거리는 걸으며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독서를 한다

사회 경제 학자 렌달벨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통계적으로 1년에 7번 이상 독서를 하는 사람이 1년간 독서를 전혀 하지 않거나 3번 이하의 독서를 하는 사람에 비해 부자가 될 가능성이 122%높아진다고 합니다.

독서는 지식을 얻음으로써 정신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두뇌 활동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시켜 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는 1년에 50권 정도의 책을 읽고 워렌 버핏의 하루 일과 중에 80% 는 뭐든 읽는 것이라고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유튜브나 페이스북을 할시간을 조금만 쪼개도 책한권은 1주일이면 다읽을겁니다.말은 쉽지만 실천이 좀 어렵죠.

실제로 어떤분은 차가 있지만 책을 읽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4.명상을 한다

1600억 달러 한화로 160조 를 운영하는 브릿지 워터 에지 펀드매니저 레이 탈리온은 명상하는 습관이 본인에 가장 큰 성공 여행 이라고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프라 윈프리, la 다저스 구단주 를 맡았던 뉴스 코퍼레이션,루퍼트 의 머더 등 많은 세계적 유명 인사들이 명상을 하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명상을 통해 자신의 삶과 목표에 대해 생각하거나 어떤 문제에 대해 분석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에 마음을 차분히 다스리는데 도움을 주고 생산적인 사고를 갖게 도와줍니다.

명상어플들이 워낙 수준이 높아서 실제로 이용해보면 생각을 정리할수 있는데 멘트들을 명상중간에 계속 나레이션 해줍니다.꼭 이용해보세요.

5.메모를 한다

앨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업무를 꼼꼼히 기록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부자가 될 가능성이 무려289 % 나 높았다고 합니다

리차드 브랜슨 등 많은 성공한 ceo 들은 내일 할 일을 적어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좋은 아이디어들을 잘 적어 메모하는 습관을 가졌다고 합니다

미국의 초대 정치인 벤자민 프랭클린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낙오자 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 했느냐 못했느냐 에 달려 있다 내가 원하는 꿈이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먼저 목표를 확실히 정하고 종이에 적고 시각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내가 메모를 하며 의식적으로 그목표를 달성하기위해 본능적으로 구체적인 방법을 찾기 때문이라고 말하는데요.실제로 종이에 적거나 휴대폰에 메모를 하며 동기부여가 되는 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위에 말한 5가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저런 습관을 체화하며 성공의 발판으로 삼았다면 우리도 실천해야 되지 않을까요?

습관이 습관이 되려면 20일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우리는 한계를 넘기위해 아니면 작은 도약을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성공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에 습관에 작은 변화에 시작이 있기를 희망합니다.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