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지원되는 엄청난 10가지 혜택-부모님께 꼭 알려드리세요

고령자지원제도

고령자를 위한 혜택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100세시대가 가까워지며 늘어난 노인복지정책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참고로 시행한지 오래되었지만 몰라서 이용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오늘 알려드릴 혜택을 보시고 꼭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알려주세요 돈 하나도 안들어갑니다.

1.올해부터 기초연금은 자격제한 없이 그냥 준다



20년까지만 해도 기초연금에 대한 자격이 소득을 기준으로 메겨졌기 때문에 못받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자격에 따라 1인가국는 254,700원 기혼자의 경우 48만원까지 기초연금을 받았었는데요

22년부터는 소득 구분없이 하위70%에 해당되는 분들께 금액 구분없이 30만원을 지급합니다 대단하죠?

2.공공임대주택을 우선 배정합니다

공공임대주택에 자격이 고령자에게 우선 배정됩니다 또한 부모를 모시는 경우에는 부양가족제도 혜택을 적용받아 우선 배정됩니다.

3.통신료를 무려 50%나 할인해줍니다.



신규가입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휴대폰에도 적용됩니다.단 조건이 있는데요 통신요금이 22,000원 이상일때는 월 최대 11,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고 22,000미만인 경우에는 50% 할인됩니다.

통신요금 할인신청은 주민센터나 휴대폰 고객센터를 통해 신분증을 제출하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4.영화관 할인혜택

65세에 고령자로 모든 영화관에서 5,000원으로 영화관람이 가능합니다.

5.임플란트 할인

최대 2개까지 임플란트를 지원하며 이상일 경우 70%까지 할인을 받습니다(틀니포함)

6.국내선과 여객선 할인

국내선의 경우 10%할인이 되고 여객선은 20%까지 할인이 됩니다

7.지하철 무료이용 가능

본인이 만으로 65세 이상에 해당된다면 모든 지하철과 도시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KTX나 새망을,무궁화철도의 경우 30%까지만 할인이 가능합니다

8.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원과 박물관

전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국린국안원에 경우 50%까지만 할인이 됩니다

9.고령자 요양 혜택

혼자사는 65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생활지도사가 주1회 방문과 주2회 전화를 통해 방문하고 건강상태와 목용등 불편함을 해소해 줍니다.

10.고령자 취업제도

고령자의 경우 취업을 보장합니다 재능나눔 활동과 사회활동을 통해 고령자의 취업을 지원합니다

노인복지관과 노인동호회를 통해 단순 일자리를 얻을 수 있으며 월 30시간 기준으로 월 27만원에서 71만원까지 지급합니다.

대부분 직접 신청을 해야 받는 국가지원 제도입니다.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해당된다면 신청하시고 좋은혜택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올해부터는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