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전기장판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극심한 피로감이나 수면장애,두통을 느껴보셨나요?대부분의 전기장판 사용자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오히려 몸이 찌뿌둥하다는데 이런 경우가 왜 생기는지 전기장판에 위험성을 알려드릴께요.
1.수면장애
사람의 몸은 잠에 들면 약 0.3도 정도 체온이 떨어집니다.체온을 낮추면서 낮시간에 열심히 활동한 근육과 뇌를 쉬게 만드는 원리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체온이 높게 유지되면 깊은 잠에 들지 못하고 얕은 수면을 계속하게 되며 이런 수면이 지속되는 경우 피로가 해소되지 않아 잠을 자도 피곤한 하루가 시작됩니다.
자리를 데운다는 느낌으로 일정 온도가 되면 끄고 자는게 좋습니다.
2.탈수와 혈전
전기장판에 때문에 체온이 계속해서 높은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뇌는 수면 상태로 전환하지 못하고 체온을 낮추기 위해 땀을 흘리도록 몸에 신호를 보냅니다
이렇게 많은 향의 땀을 흘리고 나면 여러분에 혈액에서 수분이 빠져나가고 그결과 혈액의 농도가 끈적해 집니다.
농도가 높아진 혈액은 혈관을 쉽게 막을 수 있게되고 뇌경색이나 심근경색등 심혈관계열의 질환을 유발합니다.
여러분이 전기장판위에서 자고 다음날에 소변의 양이 적거나 심한 갈증을 느낀다면 전기장판 때문에 오는 탈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3.멜라토닌 분비방해
잠을 들게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여러분이 전기장판 위해서 잠을 자게되는 경우 분비량이 12%~80%가까이 줄어듭니다.
멜라토닌의 분비량이 줄어들면 잠에 들기가 매우 어려워지고 자다가 자주 깨는 수면 장애를 겪습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될까요?
1.잠들기전 작동후 수면시에는 꺼준다
2.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오는 온도 조절기는 머리가 아닌 발쪽에 둔다.
이렇게만 사용하셔도 전자파가 10분의 1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온수매트 또한 동일합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