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난방비 얼마나 나오고 계시나요? 날씨는 춥고 난방비는 부담되고 자연스레 난방을 줄이며 사용중이시죠?
그런데다 난방비가 대폭 오른다고 하니 더욱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계량기에 있는 ‘이 표시’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계량기에 이 표시를 찾아보세요
일단 난방계량기를 찾으셔야겠죠?
난방계량기는 집 현관문 밖 벽에 붙어있거나 씽크대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생겼어요
계량기를 찾으셨다면 여러분 집에 있는 계량기가 어떤 측정 타입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보통 2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보시는것 처럼 m3로 되어 있으면 유량계고
이렇게 MWh로 되어 있으면 열량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이게 난방비 절약과 무슨 상관있냐고요?
이유는 측정 방식 차이에 있어요
2.유량계
유량계의 경우 쉽게 말하면 보일러 배관을 통해 집에 들어온 난방수의 양에 따라 난방비가 정해집니다.
보이시나요?
이렇게 난방을 계속 틀어놓게 되면 난방수는 멈추지 않고 집안으로 계속 들어오게 되고 계량기는 집안에 들어온 난방수 만큼 비용을 계속 부과합니다.
이때 난방비는 정말 끝도 없이 올라가요
따라서 여러분에 계량기가 ‘유량계’라면 수동으로 적절하게 끝거나 타이머나 예약을 통해서 난방을 켜고 끄면서 집안에 들어오는 난방수를 조절하셔야 해요
그럼 열량계는 어떻게 다를까요?
3.열량계
열량계는 유량계와 완전히 다릅니다.
열량계는 난방수가 집에 들어왔다가 나갔을때 온도를 체크하는데요
난방수가 50도의 온도로 여러분에 집에 들어왔는데 나갈때는 오히려 30도로 줄었다면 20도의 차이만큼 난방비를 부과합니다.
그럼 어떻해야 난방비를 줄일 수 있을까요?
열량계는 무조건 집안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까 집에 보일러를 켜고 낮은 온도로 계속 유지시키는게 난방비 절약에 효과가 좋아요
지금 여러분 집에 계량기를 꼭 확인해 보세요 이 방법으로 난방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슈 TOP3
🚩“한번 잡은 재물운 놓치지 않아..”재물운이 쏟아지는 이것
🚩“새해에 공짜로 줘도..” 절대 받으면 안되는 물건 5가지
🚩“23년 토끼해 집안에 이것 1개만 놓아두세요” 재물운이 풀리는 흔한 물건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