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늦게 알았습니다”국민 95%가 모르는 병원 간판의 진실

몸이 아프거나 불편한 곳이 있어 병원을 방문할때 어떤 기준으로 병원을 고르시나요?아마 전문의가 있는곳을 찾으실겁니다.하지만 어느병원에 전문의가 있는지 아시나요?혹시 지금 다니는 병원이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없는 병원인지 아시나요?

실제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어떻게 고르시는지 정확하게 알려드릴께요

일반의와 전문의 차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전문의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전문의가 됩니다.

일반의:의대를 졸업하고 의사 국가고시에 합격한 사람으로 의사면허증이 발급되며 일반의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헤깔려 합니다 의사 면허가 있는 일반의와 전문의 모두 의원을 개업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구분을 일반인들은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어요

병원 이름의 차이

✓○○○피부과 의원

✓○○○성형외과 의원

✓○○○내과의원

위와 같이 ○○의원 , ○○내과의원 처럼 전문의는 본인이 전공한 의료과목을 의원 앞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 병원간판

의료과목 없이 그냥 ○○○의원

✓○○○의원:진료과목 치과

✓○○○의원:진료과목 소아과

✓○○○의원:진료과목 피부과

차이점이 보이사나요?일반의 경우 ○○○의원 진료과목 치과 처럼 의원 뒤에 진료과목이 와야합니다.

일반의 병원간판

의원과 병원의 차이도 있습니다

병원은 병상이 30이상

의원은 병상이 29이하

종합병원의 경우 100병상 이상과 필수 진료과목이 7개 이상입니다.

보시는것 처럼 의원과 병원은 병상수로 구분이 됩니다 입원할 수 있는 병상수가 29개 이하면 의원으로 분류가 되고 30개 이상이면 병원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리고 의원급은 1차 의료기관 병원급은 2차 의료기관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전문적인 치료는 당연히 전문의가 더 유리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일반의라 하더라도 유명하고 진료를 잘하는 분들이 계세요 따라서 판단은 본인의 몫 입니다 증상에 따라 잘 알아보시고 병원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시간 인기 많은 소식

다음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제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 대비 안정된 금융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무엇인가?어떤 경우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야 할까?비상금대출의 대략적인 비용과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다른 금융 상품들과...

햇살론 대출, 간편하게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소액금융 대출로서, 부채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내부자금보다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출한 금액은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인건비, 재료비, 재고금 등 용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vertisment